윈도우11 설치 후에 깔아두면 좋은 프로그램 7개 추천

 윈도우를 설치한 뒤에 깔아두면, 너무나도 좋은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합니다. 윈도우에서 압축파일도 지원하고, 그림판도 지원하지만, 세부적인 기능을 활용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미리 깔아놓고 활용하신다면, 윈도우를 더 세련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프로그램부터 사진편집프로그램 다운로드 해야 하는 프로그램! 1. Everything 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저는 단연코 깔아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지원을 해주고는 있지만, 파일명 검색이나, 임시파일 등에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로 지워진 파일도 Temp에 살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파일까지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왜 아직도 윈도우에서는 이 프로그램하나를 이기지 못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2. 압축프로그램 반디집(광고 없는 옛날버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물론 이것도 윈도우에서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속도도 맘에 안 들고 세부적인 기능도 전혀 없습니다. 때로는 압축이 풀리지 않는 형식도 있습니다. 반디집은 오랜기간 동안 무료 압축 프로그램을 지원했었고, 이제는 광고버전으로 개인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버전과 프로버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 없는 옛날의 그것을 추천 드리고, 저 또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실, 위의 반디집을 만든 곳에서 사진 프로그램 꿀뷰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꿀뷰도 무겁지 않고 무료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참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진을 일괄편집할 때, 용량을 줄이거나 사이즈를 줄일 때, 포토스케이프 만큼 좋은 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할 때에도 복잡하지 않고, 사진을 변경할 수도 있고, 사진에 담은 정보와 사진 찍을 날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포토스케이프가 더 좋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4. 파일명을 한꺼번에 바꿔주는 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발자분께서 만드신 아주 괜찮...

테슬라 주식을 사고 싶다면, 무조건 휴대폰 내에 깔아야 하는 3가지 앱 추천


해외주식하는데, 뭔가를 또 공부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개인마다 활용하는 휴대폰의 앱이 다르기 때문에, 수 년간 활용해본 앱과 웹 사이트, 카페까지 필수적인 네 가지를 추천하겠습니다.


1. 주식을 사야 한다면, 저는 키움증권(영웅문S#)을 통해 시작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IRP나 퇴직연금을 운용하면서 키움증권을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IRP를 키움증권으로 가입했다가 타 증권사로 이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을 사고팔 때에는 조금은 다르게 접근하셔야 합니다. 해외주식 전용 앱이 별도로 운용될 때에는 키움증권을 추천드리지는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통합 운영되면서 몇 가지 장점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기본지표와 보조지표 등을 MTS만큼 잘 표현하여 타 증권사를 압도

해외주식 전용앱이었을 때에는 구체적인 보조지표 등을 확인하는 게 어려웠습니다만, 현재는 국내주식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사의 앱이 이 정도까지 구체적인 지표를 지원하고 있지 않고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두 번째, 거래수수료 0.07% 및 환전우대수수료 95%

사고팔다가는 역시나 손해 보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거래수수료가 뭔가 이벤트라고 신청을 하게 되면, 0.07%까지도 내려가기 때문에, 저는 키움증권에서 사고팔고 있습니다. 환전 또한 은행처럼 그렇게 비싸게 장사하지 않습니다. 은행과 비교하신다면, 역시 증권사는 매매를 통해서만 돈을 버는 구조라는 것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 번째, 환전의 편의성

물론, 바로바로 원화를 야간에 그 가격만큼 환전하지는 못합니다만, 원화를 넣어놓고, 가 환율 +-5% 기준 내에서 환전을 특정시간대 기준으로 하게 하고, 더 많이 가져간 금액을 그다음 날에 다시 돌려줍니다. 어차피 해외주식은 달러로 사야 내가 수익이 날 경우에 가져가는 돈이 1원이라도 많은 구조입니다.

2. Investing 앱을 당장깔자!

아무리 좋은 증권사라도  미국주식의 지수선물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한국 주식도 동일하겠지만, 미국 지수선물 중 미국 나스닥이나 S&P 500을 투자하는 누구라도 US30, US Tech 100, US 2000과 S&P 500 VIX 지수를 낮에 확인 안 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물론 특정 주식의 경우에는 유럽에도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시작가를 알 수 있겠지만, 선물지수와 연동되어 주식이 움직이기 때문에, 낮 시간에는 모니터링을 꼭 하셔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3. 네이버 카페(미국 주식에 미치다) 가입

블로그에서 카페를 소개하는 것은 참 아이러니 하지만, 여러 부류의 투자자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103달러까지의 하락사태에서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바닥에서 매수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카페의 테슬라 찬양분위기가 나오기 시작하면, 주식의 급락이 시작되고, 테슬라를 까는 분위가 나오면, 여지없이 테슬라는 급등하는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혹시라도 이 카페에서의 분위기를 보면서 반대로 투자하실 경우라면 승률이 50% 이상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4. 그 외, 핀비즈 및 공포와 탐욕지수 즐겨찾기

핀비즈(https://finviz.com/)

사이트에서 만든 SP500 맵을 보면서 시황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는 테슬라만을 투자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뉴스만 본다고 한들, 무작정 주식은 상승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해외주식은 한 몸처럼 움직입니다. 같은 몸을 구성하는 같은 업종은 상승과 하락의 폭은 다르겠지만, 무조건 매크로 환경의 체크는 기본입니다.

CNN에서 만든 SP500 기반의 공포와 탐욕지수(https://edition.cnn.com/markets/fear-and-greed)

나는 장기투자라고 자신하시다가는 저처럼 2022년도 9,000만 원 손해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위험할 때는 주식을 영리하게 뺐다가, 때로는 과감하게 투자하는 마인드를 기르되, 다수가 투자하는 방향성과는 반대로 투자할 수 있는 대담함도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타인의 공포를 돈으로 살 수 있는 지표를 무조건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실, 테슬라만이 미국 나스닥 투자가 아닙니다. 반도체에도 투자할 수 있고, 세계 1위 주식 애플에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투자방향성은 국내에만 머물러 있을 수는 없습니다. 우상향 하는 미국 주식 중 테슬라에 투자를 시작하고 싶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네 가지는 무조건 확인하시고 투자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