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 후에 깔아두면 좋은 프로그램 7개 추천

 윈도우를 설치한 뒤에 깔아두면, 너무나도 좋은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합니다. 윈도우에서 압축파일도 지원하고, 그림판도 지원하지만, 세부적인 기능을 활용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미리 깔아놓고 활용하신다면, 윈도우를 더 세련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프로그램부터 사진편집프로그램 다운로드 해야 하는 프로그램! 1. Everything 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저는 단연코 깔아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지원을 해주고는 있지만, 파일명 검색이나, 임시파일 등에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로 지워진 파일도 Temp에 살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파일까지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왜 아직도 윈도우에서는 이 프로그램하나를 이기지 못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2. 압축프로그램 반디집(광고 없는 옛날버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물론 이것도 윈도우에서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속도도 맘에 안 들고 세부적인 기능도 전혀 없습니다. 때로는 압축이 풀리지 않는 형식도 있습니다. 반디집은 오랜기간 동안 무료 압축 프로그램을 지원했었고, 이제는 광고버전으로 개인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버전과 프로버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 없는 옛날의 그것을 추천 드리고, 저 또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실, 위의 반디집을 만든 곳에서 사진 프로그램 꿀뷰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꿀뷰도 무겁지 않고 무료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참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진을 일괄편집할 때, 용량을 줄이거나 사이즈를 줄일 때, 포토스케이프 만큼 좋은 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할 때에도 복잡하지 않고, 사진을 변경할 수도 있고, 사진에 담은 정보와 사진 찍을 날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포토스케이프가 더 좋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4. 파일명을 한꺼번에 바꿔주는 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발자분께서 만드신 아주 괜찮...

KB 자동차보험 가입 실제 후기(삼성 다이렉트와 비교)

 실제로 저는 자동차를 두 대 소유하고 있기도 하고, 자동차 보험료에 민감합니다. 그래서 매번 같은 보험사를 갱신하지는 않고 있어서, 여러 보험사를 경험했던 실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KB와 삼성 다이렉트의 서비스 차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KB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 이유

첫 번째도, 두 번째도 가격이 타 자동차 보험에 비해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보험 중에 메이저는 분명 삼성과 동부, 그리고 현대 다이렉트 보험이기도 하고, 같은 조건으로 가격을 알아보신다면, 역시나 KB다이렉트나, MG다이렉트, 그리고 캐롯 다이렉트 보험 정도가 가격이 조금 더 싸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KB 다이렉트 보험은 이전 회사를 KB에서 인수해서 운영하는 곳으로 후발 주자이기 때문에, 좀 더 공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KB 다이렉트 보험 긴급 출동의 불만

긴급 출동을 부르는 가장 큰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타이어 펑크나 한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과 비상 깜빡이를 켜 놓고 주차를 해 놓을 경우 방전 등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저의 경우는 자동차 방전으로 긴급출동을 부른 적이 있습니다. 보험사 직영이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연락 후 기사님이 조금은 늦을 수도 있겠다 연락까지 왔지만, 20분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습니다. 제가 다시 연락하여 불만을 표시하니, 다른 기사가 갈 것이라며 전화를 끊는 겁니다. 

결국 다른 분이 오셔서 방전을 처리해주셨는데, 이후에 확인해 보니, 제 차가 방전된 곳에서 600m도 안되는 근방에서도 출동을 하지 않았더라고요. 더 먼 곳에서 제 긴급출동 연락을 잡아서 욕심을 부리시던 기사 분 때문에 거의 한 시간을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이전에 삼성이나 동부를 쓸 때에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었습니다. 정말로 도심에서 먼 곳에서 그 당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과열로 인해서 고장이 나서, 연락했었고 정말로 찾기도 어려운 지역까지도 오셔서 견인한 이력도 있기 때문이죠. 

얼마나 그런 긴급 출동을 많이 쓰겠냐?라고 하시겠지만, 그런 때에 쓰기 위해서 자차보험을 가입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처갓댁 방문했을 때에도 비상 깜빡이를 켜 놓고 주차해서 방전되었었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긴급 출동을 부르기도 하는 등 1년에 저도 한 번 쓸까 말까 했었습니다만, 삼성, 동부 등 메이저의 대처가 정말로 재빨랐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메이저 업체들은 긴급 출동자의 평가를 하도록 카톡으로 메세지가 날라옵니다. 그렇기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쉽사리 지나칠 수가 없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시 말해, 친절하지 못할 이유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삼성 다이렉트 보험사를 더 추천하는지?

저는 저런 좋지 않은 경험 이후에, 돈 차이가 3~4만 원 정도만 차이가 난다면 무조건 메이저 다이렉트 보험으로 이동하시기를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만 추천하는 게 아니라, 제 주변분에게도 다 말씀을 드리고 있어요. 

차량마다 보험사가 책정하는 보험료가 다르다고?

네, 맞습니다. 요 몇 년 간 차량을 4대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두 대는 지금 보유하고 있고, 두 대 중 한 대는 폐차, 한 대는 양도하였기에, 보험사 몇 개를 비교해보니, 어떤 차는 삼성 다이렉트가 군소 보험사보다 더 쌌고, 어떤 차는 역시나 KB보험사 등의 군소 보험사가 가격이 좀 더 저렴하였습니다.

자동차 보험 갱신이 필요하다면, 먼저 해야 할일?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때에는 먼저 자동차 보험사마다 보험료 계산만 하면, 스타벅스 커피 두잔을 준다거나, 네이버 포인트를 준다거나 하는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이 때, 이미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에서는 이벤트 혜택을 주지 않기 때문에, 타 보험사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제가 실제로 KB다이렉트 보험사에서 경험했던 후기를 읽어보시고, 돈 몇 만원에 군소 보험사를 가입하지 말라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아울러서, 자동차 보험 갱신이 다가오면, 타 보험사의 이벤트에 참여하여,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